• guick 메뉴
  • 빠른상담신청
  • 이용안내
  • 전국지사안내
  • 온라인상담
  • 산모교실
  • top 버튼

조은맘 온라인 간편 상담신청X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이용후기

산후도우미 찐 후기! (조은맘 원영애관리사님)

쏘피콩 0 51

43일된 아들맘이에요

조은맘 프리미엄등급 원영애 이모님을 통해 정말 도움 많이 받고 만족해서 후기 작성해봅니다!


1. 신속 정확 친절 하신 대표님의 응대와 대처

초산맘으로서 사실 이런 제도를 이용하는것도 처음이고 어떤 도우미분이 오실지 몰라 걱정이 많았어요. 제가 정부지원 바우처를 늦게 신청하여 조리원에 있을때 산후도우미를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업체에서 상담해주시는분들이 친절하긴 했지만 도우미 이모님 인력풀이 없어서인지 급한 제 맘과는 달리 당일 연락을 안주는 업체도 있었어요. 마냥 기다리다 도우미 이모님이 더 늦게 오실까바 애가 타기도 했고, 바우처도 타지역 바우처라 김포에서 사용 가능한지 알아봐야 하는것들이 좀 있었는데, 여러 업체중 조은맘 대표님이 피드백도 빠르셨고 가능한 이모님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제가 알아봐도 되는 행정적인 부분도 직접 타지역 보건소에 문의하셔서 알아봐 주시는등 신뢰가 갔기에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시작 이후에 도우미 이모님을 두번이나 교체했는데 교체요청을 드려도 전혀 싫은 내색 없이 오히려 저랑 맞는 관리사님을 보내주시지 못해 미안해 하시며 좋은 관리사님으로 빠르게 교체해주셔서 그것 또한 매우 감동이었어요.

2. 아기와 산모 케어

우선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원영애 관리사님을 만나서 정말 다행이고 감사하다고 표현하고 싶어요.

1) 위생관리

집에 도착하시면 아무것도 안 만지시고 가방내려놓고 바로 손부터 닦으시고 환복하셨어요. 하루종일 마스크 쓰시는 것은 기본이구요. 예방접종 완료하셨기에 제가 마스크 불편하시면 벗으셔도 된다 말씀드렸지만 산모와 아기를 위해서 쓰셔야 한다며 계신 기간동안 계속 마스크 쓰고 계셨어요!

아이엄마인 저보다도 집안 청소도 매일 꼼꼼히 해주시고 빨래나 침구정리를 호텔처럼 해주셔서 정말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원영애 이모님이 오시기 전에는 거실에 매트를 깔아놓고 아이를 매트위에 눕혔는데 이모님 말씀이 아무리 깨끗히 청소해도 바닥을 어른들이 밟고 다닐수 있기에 면역이 약한 신생아는 침대생활을 해야한다고 하시며 아이 생활공간을 위생적으로 싹 재정비 해주셨어요. 그모습에서 전문성도 느껴지도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 외에도 이모님이 하셔야 하는 업무 범위를 벗어나 산모인 저를 생각하셔서 저희 집안일도 많이 도와주셨어요. 싱크대도 반짝반짝하게 다 닦아주시고, 화장실청소에 분리수거까지... 저랑 신랑이 버려도 된다고 했는데도 아니라고 산모님과 신랑분은 주말에 아기케어 집중하고 조금이라도 쉬시라고 하시며~ 너무 감사했어요!

2) 아기케어

경력 10년이 넘으셔서 베테랑이신건 두말할 필요없고 온 마음으로 아이를 정말 아껴주세요. 왕자님 하면서 계속 아이에게 다정하게 말걸어 주시구요

아기엄마인 저는 조금 털털하다면 털털하고 무심하고 아이한테 말도 많이 안해주는 편이었는데

계속 아이입장에서 아이 마음을 알아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초감동이었던 부분은 목욕할때였는데, 저랑 신랑이 목욕시키면 그렇게 울던 아이가 이모님이 목욜을 시켜주시니 방긋 웃으며 목욕중 잠드는데 너무 놀라웠어요! 이모님만의 비법이 있으시더라구요.

아시다시피 아기케어하다보면 핸드폰 할 시간도 없어서 식자재 구입하는것도 깜박하고 못하고 냉장고에 밑반찬만 남아있을때가 많았는데.. 냉장고에 있는 자재들로 식사 차려주시고 혼합수유중인 제 건강 챙길수 있게 국도 한끼분만 해주시는게 아니라 굴미역국, 소고기미역국 종류별로 계속 끓여서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주셔서 정말 든든했어요. 이모님이 한식 조리사 자격증 보유자셔서 맛은 기본에 이쁘게 차려주시기까지!! 항상 기분좋게 먹을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녁시간에 먹을 수 있게 반찬도 넉넉히 준비해주고 가셨구요,

저는 앞으로 아기 낳을일이 또 생길지 모르지만 생긴다면 원영애 이모님께 부탁드리고 싶고 주위에도 자신있게 추천해드려요!
0 Comments